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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뇨병은 다이어트 장애물, 해결책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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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다. 미국당뇨병교육자협회(AADE)에 따르면, 당뇨 약은 체중 감량에 주요 장애물이다.

미국 웨스트 체스터 대학교 패트리샤 데이비슨 교수는 '헬스데이'와의 인터뷰에서 "당뇨병 치료약은 혈당을 관리하는 데 중요하기 때문에 약 복용을 중단하면 안 된다"며 "다이어트를 하려면 주치의와 의논해 대체 약이나 치료법을 처방받아야 한다"고 말했다.

미국 오클라호마 대학교 약학 대학 캐서린 오닐 교수는 "당뇨병 환자가 당뇨 조절과 체중 감량 두 가지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"며 "이 방법은 당뇨 전 단계에 있는 사람이 당뇨병 발병을 피하거나 지연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"고 밝혔다.

1. 1주일에 적어도 150분 이상의 신체 활동

신체 활동은 더 많이 하면 할수록 좋다. 1주일에 300분 정도 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면 된다. 걷기나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 외에 댄스나 반려견 데리고 산책하기, 저녁 식사 후 산책 등도 신체 활동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다.

일상생활에서도 신체 활동을 증가시켜야 한다. 식품을 살 때에도 매장을 여러 번 둘러보거나 먼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가거나,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.

2. 섬유질 식품 섭취

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혈당을 낮추고, 체중을 줄이며 당뇨 약 복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. 하루에 25~30그램의 섬유질을 섭취해야 한다.

하루에 적어도 10그램의 섬유질은 과일이나 채소로부터 섭취해야 한다. 통곡물도 섬유질 섭취에 좋은 식품이다.